현재 1순위는 갤럭시S입니다. 옆에 분이 화이트에디션 기기값 없이 55요금제 가입으로 구해오셨더라구요. 제가 한달 폰요금이 2.5만원이라 ㅡㅡ;; 2년이면 70만원에 구입하는게 되서 ㅠ.ㅠ 엄청 부담이죠.



옵티머스원은 구입대상 2순위입니다. 35요금제에 기기값없이 가능하다는 것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htc 디자이어 hd는 3순위이구요. 11월 30일 출시된걸로 아는데...


찌질이 잡스네 애플 아이폰4는 4순위입니다.


이렇게 고민만 하다가 해가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갤스의 경우 여기 저기서 스펙이 사기라는 글이 좀 있네요. 옵티머스원의 경우 화면이 너무 작다고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LG의 다른 안드로이드 폰을 만져보니 작지만 터치감 완전 좋고 체감 속도도 좋았습니다. (오즈 옴니아.. 아 증말...) htc 제품은 스펙이 참 끌리는데 AS가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최소한 안드로이드 3.0까지는 업그레이드 해주면 좋겠는데... 아이폰은... 잡스 참 좋았었는데... 이번에 찌질거리는거보니 실망이라... 근데 인터넷에서 글을 읽어보면 아이폰하고 갤스하고는 비교대상이 아니라고 할만큼 아이폰 찬양글이 많더군요.

과연 올해안에 스마트폰을 살수있을지, 사게된다면 어떤 놈이 제 손에 쥐어져있을지 참 궁금합니다 ^^



  1. 파랑새 2010.12.02 00:57

    옵티머스원 추천합니다. 요금제 부담도 덜하고 만져보니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 BlogIcon 알통 2010.12.02 18:25 신고

      네 저도 별로라 생각을 했는데 생각이 바뀌고 있어요 ^^

  2. BlogIcon degi 2010.12.02 08:49

    보급형 스마트폰중에서 찾아보심이....
    저는 반대의 순위로 올라가네요 ㅋㅋ...
    4,3,2,1 순위가 1,2,3,4 라는?? ㅋㅋ;;;
    여튼간에 스마트폰은 개인취향대로 구매를 ㅇㅅㅇ...

    • BlogIcon 알통 2010.12.02 18:26 신고

      암튼 사람은 취향이 정말 각양각색입니다 ^^

  3. 놀아볼까 2010.12.02 13:42

    모토글램 자유요금제, 12개월약정, 채권료무, 가입비무, usim무 해서 구매했는데..
    그걸 노리시지 그러셨어요..

    • BlogIcon 알통 2010.12.02 18:27 신고

      보급형이라면 옵티머스원, 아니면 갤스를 선택하게 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4. 저는 갤스와 갤탭중에 고민중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금제등을 생각해서 좀 더 고민을 해 봐야겠군요.ㅎㅎ

    • BlogIcon 알통 2010.12.02 18:28 신고

      갤탑 클거라 생각했는데 얼핏보니 부담스럽게 크지 않고 모양도 쌈박하더라구요. 이어폰 안 꽂으면 스피커폰이라 통화가 좀 그렇다는것같던데 ^^

  5. BlogIcon MindEater™ 2010.12.02 19:11 신고

    음,,전 일단 돈주고 앱들을 구매해서 아이폰으로 주~욱 갑니다. ^^;;
    요즘 나오는 핸드폰은 기계적인 성능 하나는 정말 대단한 것 같더라구요.

    • BlogIcon 알통 2010.12.02 22:01 신고

      제가 아직 SKT를 안써봐서 왠지 자꾸 써보고 싶은 생각이 ㅋㅋㅋ
      아이폰은 아내에게 하나 사줬으면... 아니 아내가 하나 사서 사용했으면 ㅎㅎㅎ

  6. BlogIcon sunsky 2010.12.03 03:22

    폰 선택은, 그 폰을 어떤 용도로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많이 달라질 겁니다.
    PC가 그렇고, 자동차도 그렇죠. 하다못해 연필 한자루를 사더라도 용도에 따라 각자의 호불호가 갈릴 겁니다.

    저는 옵티머스원 출시된다고 할 때 꽤 관심을 가졌다가, 두어가지 이유로 디자이어HD 로 마음을 바꾸었고, 오늘 받게 됩니다. ^ ^
    운전중 네비 겸용으로 쓰려니 옵티머스원의 작은 화면이 아쉬웠고, 사무실 컴으로의 원격접속을 하려니 역시 작은 화면과 낮은 해상도가 문제가 되겠더군요.
    아이폰4 도 상당히 끌렸는데.. 저는 좀더 개방적인 시스템을 더 좋아하나봅니다. ^ ^
    아. 그리고.. 갤스는 비추하고 싶습니다. 이번에 프로요 업데이트에 석달 넘게 걸린것만 봐도 상당히 찜찜하더군요.
    넥서스S 출시라는 떡밥이 얼마전 날아다녔는데, 솔직이 흔들렸드랬습니다만, 그 떡밥이 언제쯤 현실화될런지 알수 없는 노릇이라.. 마음 접게 되었습니다. -.-;;

    • BlogIcon 알통 2010.12.03 09:40 신고

      저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넘치기때문에 ㅋㅋ 넥서스S라는 떡밥 매력적입니다 ^^
      이것 저것 잘 모르겠고 고민될땐 "비싼것"을 사라는 글을 어디서 본 기억이 나네요 ㅋㅋ
      좋은 하루되세요~

  7. GzJ 2010.12.13 20:52

    어디서 겔스가 55요금제에 기기값 없죠? 전 구매하려고 하는데
    구매처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BlogIcon 알통 2010.12.13 22:11 신고

      잠시 같이 일했던 분이 구입했었는데요
      3주 정도 기다렸다고 하더군요.
      근데 지금 그분이 안 계셔서... 저랑 인수인계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