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토닷컴' 인화서비스의 주문 노하우
세상에 공짜는 없죠. 이 리뷰 또한 뽀토닷컴의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관련 리뷰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미션이 주어져있습니다. 한번에 3가지 미션 모두를 작성해도 상관없겠지만 미션의 주제에 따라 세번의 글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번엔 [리뷰] 백보람의 뽀토닷컴입니다. [제공 서비스 편]에 이어 '뽀토닷컴' 인화서비스의 주문 노하우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인화를 하기 위해서 사진을 선별을 하고 뽀토닷컴에 접속을 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상단의 메인메뉴에서 사진인화 메뉴를 클릭하면 좌측의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인화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각 이미지에서 일일이 이건 한장, 이건 두장 선택을 하는 것보다 좌측 인화수량 선택 메뉴에서 인화규격을 선택하고 수량을 입력해서 전체적용을 합니다. 그 후 각 이미지에서 사이즈를 변경하거나 수량을 추가하면 작업이 수월하게 이루어집니다.
현재의 화면이 중요한 화면이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현재의 화면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인화옵션선택 메뉴라 생각하는데요. 여기서 인화형태, 테두리, 인화지종류, 사진보정등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특정 사진은 이미지풀로, 특정 사진은 페이퍼풀로 선택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럴 경우 이미지풀 사진 작업을 한 후 다시 한번 페이퍼풀 사진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테두리는 유테와 무테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말 그래도 사진의 가장자리에 하얀 테두리를 둘것인지 말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유테가 사진이 조금 더 있어보이긴하지만 작은 사이즈의 사진을 인화할때는 무테를 선택합니다.
인화지종류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무광을 선택해서 인화합니다. 아직 어린 아이들이 있서 사진을 함부로 만지다보면 유광의 경우 지문으로 사진이 얼룩지기 쉽기때문입니다. 오프라인 사진관에서는 무광을 취급하지 않는 곳이 있더군요. 손님들이 찾지 않는다는데... 글쎄요...
인화형태는... 이미지풀과 페이퍼풀이 있습니다. 아래에 관련 이미지로 설명하겠지만 글로 간략하게 설명을 하자면... 쉽지가 않습니다. ㅡㅡ;; 예를 들어,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은) 파노라마 사진을 인화할때 이미지풀은 사진의 가로를 기준으로 인화를 합니다. 그러면 사진의 위와 아래가 흰색으로 남게 되겠죠. 이 파노라마 사진을 페이퍼풀로 인화를 하면 인화지 전체에 사진이 꽉 차도록하기위해서 세로를 기준으로 인화를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사진의 좌,우측 일부는 잘려나가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죠.
페이퍼풀-유태
이후의 주문과정은 일반적인 쇼핑몰과 유사하게 진행됩니다. 사진 인화 주문을 쿠폰으로 할 경우 결제를 진행하기전에 마이페이지 > 쿠폰등록 및 조회 메뉴에서 먼저 등록을 해야만 주문서작성 화면에서 쿠폰을 선택 할 수가 있습니다. 위 장바구니 화면에서 주문 내용을 확인하고 주문서작성 화면에서 배송방법, 쿠폰선택유무, 결제금액 등을 확인하고 주문을 완료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이 되고나면 저처럼 사진을 기다리는 일만 남은게 되겠네요.
나름 한시간이나 투자해서 열심히 작성했는데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네요. 뭐, 다른건 다 일반적인 얘기고 본문에서 페이퍼풀, 이미지풀에 대해서만 이해를 한다면 원하는 사진을 인화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뽀토닷컴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사진생활 누리시길 바랍니다.
-
-
리브Oh 2010.11.02 00:51
어떤 사진들이 담겨졌을까 궁금한데요.
인화 상태도 괜찮고 배송도 괜찮은데 가격비교 보니 조금 더 비싸더라구요
비싼 만큼 경쟁력과 차별화를 확보하는 것이 뽀토닷컴의 숙제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