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도 없는 주제에 ㅡㅡ;; 책 한권 읽고 리뷰를 하자니 참 거시기합니다. 아내의 오즈옴니아 사용패턴은 "전화, 알람, 카드놀이" 3가지 정도로 요약이 됩니다. 옴니아에도 이런 저런 앱을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안타까운 현상이죠. 무료로 주어지는 데이터 사용량은 1%도 사용하지 않고 있죠. 그런 아내를 보면서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어떤 방법이 있을까란 생각을 하다 스마트폰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앱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100, 세진북스, 김기수>라는 책을 구입했습니다. 


PART1에서는 스마트폰에서부터 시작해서 안드로이드에 대한 소개를 합니다.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OS는 어떤것이 있는지, 왜 안드로이드가 주목을 받는지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내용이지만 안드로이드의 버전에 따른 재미난 네이밍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2.2 프로요의 특장점에 대한 소개도 되어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프로요의 가장 큰 특징은 앱의 실행속도가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

PART2에서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설치방법에 대해 소개를 합니다. 세상에 아무리 많은 앱이 있더라도 그 앱이 내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안드로이드 앱 마켓은 애플의 앱스토어와는 조금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구할 수 있는 반면 안드로이드 앱은 여러 곳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을 필두로 SKT의 T Store, KT의 olleh마켓, LG U+의 OZ 앱스토어, 삼성 앱스등이 있습니다. 또한 카페나 기타 사이트에서 받은 앱을 수동으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PART3부터 PART15까지 100개의 유용한 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가 관심이 가는 앱은 PART3의 필수 앱들과 PART9의 증강현실, PART11의 여행관련 앱 등입니다.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분이라면 PART8의 연애할 때 좋은 앱도 유용해 보입니다. PART6의 엔터테인먼트 & 쇼핑 응용프래그램은 여자분들이 더 좋아 할 것 같네요. 


책의 분량은 400페이지에 이르지만 이미지가 많고 텍스트가 큰 편이라 책장은 쉽게 넘어갑니다. 또한 책을 순서대로 읽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목차에서 관심있는 앱에 대해서만 봐도 됩니다. 책을 보면서 이런 앱을 이용하면 삶에서 많은 부분이 개선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근 두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한발 더 다가간 느낌입니다. 어서 스마트폰을 손에 넣어야 할텐데 말이죠.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10.19 10:59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 2010.10.20 10:10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나루키 2010.10.31 13:38

    저도 스마트폰은 없는데 스마트폰에 관심이 너무 많습니다 ㅋ
    빨리 하나 사야죠 ^^

    • BlogIcon 알통 2010.11.01 08:38 신고

      우리는 시대에 아주 뒤처지는 중입니다. 그쵸? ㅋㅋ ㅠ.ㅠ
      아 정말 한대 갖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