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도메인을 변경하기 전에 view 랭킹이 2,000번째 정도에서 머물다 다음 메인에 한번 노출이 되면서 랭킹이 4자리에서 세자리로 순위가 껑충뛰었는데 이번에 도메인을 변경하면서 이전 기록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그동안 랭킹 순위가 없다가 오늘 드디어 순위가 나왔네요. 5564위!! 집계해서 랭킹이 도출되는데 열흘정도 걸린 모양입니다. (그래봐야 큰 의미있는 수치는 아니지만...)

다음뷰에 바라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다음뷰도 블로그코리아처럼 블로그 주소와 관련해서 변경가능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하나의 다음 계정에 다수를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게도 해주었으면 좋겠구요. 하나의 계정에 하나의 블로그만이라는 정책이 도저히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한가지 더 얘기하자면... 카메라 카테고리를  제발 IT/과학에서 빼서 다른 적당한 곳으로 옮겨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보다는 사진이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니 카테고리명도 변경을 해주구요. 카메라를 IT/과학에 두려면 사진이라는 카테고리를 신설해서 문화 또는 라이프 카테고리 하위에 넣어줘도 좋구요. 
저와 유사한 의견을 가지고 계신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진으로 접근하는 사람이 카메라로 접근하는 사람보다 훨씬 많을테고, 사진으로 접근하고 싶은데 IT카테고리 하위에 카메라라는 이름으로 되어있으니 정체성 혼란으로 인해 카테고리 또한 활성화되지 않고.... (물론 100% 사견입니다.)

아무튼, view 랭킹 5,564위로 다시 시작합니다. 업무가 바빠지면 현재보다 순위가 하락할지도 모르지만 11월엔 앞자리가 2정도는 되어서 시작했으면 좋겠네요. 12월엔 1로 시작하구요. 희망사항입니다. ^^


  1. BlogIcon 이정우 2010.10.13 13:51

    매우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저는 추가적으로 문화/연예를 따로 분리했으면 하네요. ^^;
    http://uszony.tistory.com/category/etc/culture

    • BlogIcon 알통 2010.10.13 14:44 신고

      안녕하세요 ^^
      몇번 포스팅했는데 별로 생각이 없어 보이던걸요.
      일개 블로거라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