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아이들의 자라는 모습을 사진 위주로 담아왔습니다. 그렇게 담아온 사진들은 이미지 파일로 하드디스크에 보관을 해오다 지난해부터는 분기에 한번정도 인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 몇장을 골라 냉장고에 붙이고, 서재 벽에도 붙여서 두고 두고 보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저렴한 앨범에 차례대로 꽂아 놓구요. 앨범에 담겨있으니 하드디스크에 담겨있을때보다는 자주 보게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 한장이 당시의 많은 추억을 떠오르게 만들수는 있지만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사진에는 소리를 담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사진에서 가장 아시운 부분이죠. 보이스 레코더를 이용해서 아이의 목소리를 저장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동영상이 아니면 3살때 아이의 목소리는 영원히 잃어버리게 되는 셈이죠. (동영상을 보다보니 요즘 매일같이 혼나는 수영이가 너무 안타깝네요. 미안하고 맘이 아프고 ㅠ.ㅠ 당장이라도 아이한테 달려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얼마전에 태어난 조카가 다음주면 100일이 됩니다. 4살인 첫째가 태어났을때는 사진 좀 남겨두라고 조언을 했었는데 요즘은 동영상을 남겨두라고 말을 합니다. 경험 상 사진도 좋지만 아이들의 경우에는 사진이상으로 동영상이 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각설하고, 삼성에서 국민캠코더라는 컨셉으로 캠코더가 나왔습니다.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HMX-T10이 그 주인공인데, 2010년 10월 11일부터 10월 24일까지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체험단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무료 체험과 미션 완료시 무상 지급을 한다는 것입니다. 1등 무상, 2등 몇% 3등 몇%와 같은 조건이 없어 마음에 드네요. 몇번 체험단 신청을 했었는데 번번히 안되서 크게 기대는 안합니다만 그래도 도전을 해봅니다. (뭐.. 선정하시는 분들에게 삼성폰, 삼성카메라, 삼성냉장고, 삼성복합기, 삼성TV 등 너무나도 많은 가전제품을 삼성으로 체우고 있다고 말해도... 네... 트래픽과 컨텐츠의 질적인 면에서 밀리니 ㅠ.ㅠ) 제 주위의 유능한 분들께서 체험단으로 선정되신다면 그것만으로 기쁠 것 같습니다.

체험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삼성캠코더 카페에 가입을 하셔야합니다. 체험단 모집 공고의 상세한 내용은 [체험단모집] 국민캠코더 'HMX-T10' 체험단 모집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1. BlogIcon shakej 2010.10.12 15:11

    꼭 되시길 바래요^^

  2. BlogIcon 36.5 몽상가 2010.10.12 20:09

    홧팅! ^^

    전 캠코더는 잘 몰라서 패쑤~

    • BlogIcon 알통 2010.10.12 20:21 신고

      저도 잘 모르지만... 그냥 애들 찍어두면 나중에 좋더라구요.
      뭉클 뭉클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