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1인 주식회사
얼마전까지 책을 읽기전에 책에 관한 글을 쓰다가 내용도 모르면서 책에 대해 리뷰(ㅡㅡ^)를 쓴다는 것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아 책을 읽고나서 제대로 쓰기로 생각을 바꿨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고도 리뷰를 쓰지 않거나  여러권을 한번에 리뷰를 쓰려는 경향이 있어 또 고민을 하게되네요. 그래도 후자가 바람직할 것 같아 읽고 리뷰를 쓰려고 노력을 해야겠어요.

한국의 1인 주식회사코코샤넬을 읽기전에 구입해서 보던 책인데 코코샤넬에 한번 밀렸었죠.

이 책을 구입하게 된 동기는 이 책이 주식회사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책일 것이라는 생각때문이었습니다. 한마디로 "1인 주식회사"에 대한 개념의 부재로 인해 구입한 책인데, 책의 구성은 현재 우리나라의 1인 주식회사의 분야별 대표주자들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쓰여져 있습니다. 생생한 경험담으로 구성이 되어있어 읽기에 부담이 없고 어떤 상황에서 1인 주식회사를 시작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되어있습니다.

처제가 책을 참 좋아하는데 몰래 선물로 보내줄까 생각중입니다. 처제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거든요. 세번째 책을 선물하는 것이고 8권째가 되겠네요.

제가 이 책을 참 좋게 생각하는 이유는 제가 예상했던 그런 내용은 아니지만 생각만 많고 움직이지 않던 저를 자리에서 일어나게 만들었고, 구체적으로 계획하게 만들었고, 구체적으로 실천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열산성(열정을 불러일으키는 욕구, 산을 평지로 만드는 지속성, 성공에 대한 확고한 신념)만큼이나 제게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합니다. 책의 내용 중 한 부분(하버드대의 연구 결과를 인용한 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버드대에서 MBA과정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목표 설정에 관한 연구를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 재학 시절에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 학생은 전체의 3퍼센트였으며, 13퍼센트의 경우 목표는 뚜렷했지만 구체적인 실천 계획은 없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그들의 졸업 후 수입입니다.
목표와 계획이 뚜렷했던 3퍼센트는 나머지 97퍼센트의 평균수입의 10배에 달하는 수입을 올리고 있었고, 목표만 있던 13퍼센트는 나머지보다 평균 2배의 수입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뚜렷한 목표와 구체적인 계획"이라는 부분에서 수치화에 대한 생각을 하게되었고, 이런 생각에 J준님의 글이 떠올랐습니다. 혹시 자신이 우물쭈물 망설이고 있다면 이 책이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 도와주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 확신을 합니다.

어제, 오늘 제 스프링노트에 구체적인 계획안들이 빽빽하게 작성이 되었습니다. 한걸음 한걸음 목표를 향해 걸어간다면 쉴지언정 포기를 하지 않는다면 그 목표에 언젠간 도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리 밝힐 수는 없지만 결과물에 대해서는 가끔씩 포스팅 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잘되야할텐데~~)

여러분은 위 3퍼센트에 속하고 싶지 않으십니까?
그러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는 주말을 이용해서 더욱 더 깊은 생각을 해보시던지요!!

몇몇 분들은 머리 아픈 주말이 되리라 예상됩니다만, 희망찬 주말 맞이하시길 바래요.

오늘, 형편없는 저의 글쓰기를 보완하고자 글쓰기 생각쓰기라는 책을 주문했습니다. 토요일쯤 도착할 것 같은데 그동안 밀려있는 다른 책을 보고 있어야겠네요.


  1. BlogIcon 따뜻한 카리스마 2008.04.22 09:57

    책이 도움은 되셨나요. 저도 이 책 읽었는데 '왜 내 이름이 없는거지?'하면서 읽었답니다^^ㅋㅋㅋ

    집착을 버리면 독서능력이 는다는 글 하나 올려두었답니다.

    읽고 도움되시면 추천 좀 해주시와용^^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1065922

    • BlogIcon 알통 2008.04.22 10:39 신고

      성공한 만인의 친구가 책이더라구요.
      지금은 월 5~6권정도 읽는데 10권정도로 늘려볼려구요.
      제가 책 읽는 속도가 느려서(사실, 집중력이 딸려서 ㅡㅡ^)요.

      근데, 왜 이름이 없을까요? ㅋㅋ

  2. BlogIcon 독스(doks) 2008.04.26 18:57 신고

    책을 정말 많이 읽으시나봐요 .. 한달에 5-6권 .,,, 꿈의 독서입니다 ㅠ

    • BlogIcon 알통 2008.04.27 11:43 신고

      한달에 10권정도로 늘려볼까했더니 부작용이 발생하네요 ㅠ.ㅠ
      그냥 일주일에 한권정도만 읽을까봐요.
      일주일에 한권정도라면 차(대중교통)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을 활용하면 가능하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