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킹핀이 뭔지도 모르면서 책을 샀습니다. 네이버 사전엔 나오지 않는군요. 쉽게 말하면 볼링 5번 핀을 말합니다. 왜 5번 핀을 킹핀이라고 하냐구요?  5번 핀을 잘 맞추면 스트라이크가 터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1번은? 잘 안되겠죠? 잘 됐다면 1번을 킹핀이라고 했겠죠. 명색이 1번인데... 암튼 한방에 쓰러뜨릴 수 있는 급소 같은 곳을 뜻합니다.

이 책 역시 여느 책과 비슷하게 좋은 내용의 글들이 참 많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스스로 적극적인 자세를 가져야겠다는 반성을 했다는 점과 긍정적인 자세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줬다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 나와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거기다 요즘 매일 야근에 주말 출근이라..) 이 책이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해줬습니다. 해서 열심히 두리번 두리번킹핀을 찾는 중입니다.

업무를 대하는 자세가 변했습니다. "그만두고 싶다"라는 생각이 양은냄비에 라면이 끓어 넘치듯했는데 5월이면 프로젝트가 끝나니 "어떻게 하면 멋지게 마무리 지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능동적인 생각을 하게 됐지요. 이런 경험들이 좋아 책을 읽습니다. 해서 저의 아이들도 책을 좋아했으면 하고 생각하구요.

- 변화하지 않으면 변화당합니다.
- 평생 직장생활을 할 것처럼 준비 없이 하루하루 지내다가.
- 목표와 상황 중 무엇을 먼저 보느냐
- 소비자가 입 밖으로 하는 소리, 소비자가 표현하지 않는 소리, 소비자도 머처 생각하지 못했던 소리
- 반드시 이길 수 있는 싸움의 장을 선택해
- 원래 그런 것은 없다. 그것에 익숙해져 있을 뿐이다.
- 사람이 장애라고 말하지 마라. 그의 장애를 제거해줄 방법을 찾아라.
- 즉시 한다. 반드시 한다. 될 때까지 한다.
- 방해 요소들 때무네 실행을 하지 못한다는 것은 자기 인생의 주도권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 말이 바뀌자 생각이 바뀌었고 생각이 바뀌자 방법이 보였다.


삶이 무료하고 재미없으시다면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다음 책은 [EBS 공부의 왕도]입니다.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2.18 20:32

    좋은 내용입니다^^

    • BlogIcon 알통 2011.03.07 23:00 신고

      추천드립니다.

      근래 읽은 내용 중에서 가장 (혹은 두번째) 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생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