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갤럭시S와 갤럭시탭의 눈부신 활약때문인지 구글 미국 본사를 제외하고는 처음으로 구글코리아에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제품에 대한 승인권한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가볍게 넘겨버릴만한 기사 같으면서도 관련 업무를 진행해서인지 전자신문[한국, 안드로이드 기기 개발 '제2 허브' 되나] 이외의 신문사에서는 해당 기사를 전혀 다루지 않아 조금 서운한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기사에서는 이로인해 삼성전자나 LG전자 등의 군내 휴대폰 업체들의 안드로이드 관련 제품 출시 과정이 원할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는데 "그동안 사용하던 변명꺼리가 줄어들어 어떻하냐?"는 반응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구글이 한국의 안드로이드 관련 산업에 대해 인정하는 것이 아니겠냐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는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내비게이션과 MP3 같은 기기를 생산하는 업체들에게도 희소식이라는 글을 봤습니다. 저는 해당사항 없습니다만 "개발자(테스터) 모집하겠구나"하고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구요.


안드로이드 단말의 승인 테스트를 우리나라에서 진행하게 되면 사실 존재감 바닥이었던 구글코리아의 위상도 높아지겠네요. 이로인해 콧대 높은 일본업체도 구글코리아에 와서 요로시쿠 (잘 부탁합니다.)라고 해야겠죠?설마 가까운 곳 두고 미국까지 가진 않겠죠? ㅋㅋ 세계에서 일본을 우습게 보는 나라가 둘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한국과 중국이죠. 근데 미국과 함께 G2라 불리는 중국을 우습게 보는 나라가 하나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한국이지요. 짝퉁천국 중국은 인증을 받을건지 말건진 모르겠지만 제대로 장사하려면 인증을 받기위해 우리나라를 찾게되겠네요. 


관련 지식이 짧지만 더 많은 분들께서 기분 좋아지시라는 의도로 작성합니다. 조만간 안드로이드 레퍼런스도 한글서비스 해주길 기대합니다. 근데 이런거 구글코리아에서 알아서 좀 해주면 안되나...



  1. BlogIcon Desert Rose 2010.12.16 01:06

    간만에 왔습니다.
    알통님!
    사막장미 입니다.
    추우신데 잘 지내시나요???

    구글코리아가 안로로이드와 그렇게 되었군요.
    일본과 중국...
    난처하겠어요^^;;

    • BlogIcon 알통 2010.12.16 23:53 신고

      안녕하세요 ^^
      뭐 난처하기까지 할까요?
      어차피 중국이나 일본에서 제대로 된 제품이 안나오는걸요 ^^
      요즘 자꾸 퇴근 시간이 늦어지네요. ㅠ.ㅠ
      아, 글구 여기 눈이 옵니다 ^^